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May 24, 2006

윈앰프-Winamp-MP3] 이퀄라이저(Equalizer)를 조절하여 고음질로


윈도우에서 MP3 파일을 플레이하는 소프트웨어인 "윈앰프"에 대한 게시물입니다.

가운데 칸이 '이퀄라이저'



가운데 칸이 이퀄라이저(Equalizer)입니다. 진짜 오디오에 있는 이퀄라이저와 같이, 각 음역별로 음량을 조절하여 자신이 선호하는 또는 자신의 환경에 맞는 음질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위의 그림은, 제가 사용하는 파나소닉 이어폰에 최적화시킨 설정입니다. 고음은 강하게 저음은 보통으로 나오도록 했습니다. 소니 이어폰은 별로 그렇지 않았는데, 파나소닉 이어폰은 저음이 지나치게 풍부한 면이 있어서 그렇게 보정을 해 주었습니다.


이 설정을 PRESETS 버튼의 Load/From EQF 와 Save/To EQF 로, 불러오거나 하드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설정에 앞서 사운드 카드의 고음/저음을 우선 조절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운드카드(사블)] 고음역 강화하여 음질/해상도 좋게 - Sound Card" 참조




※ 이퀄라이저를 조절할 때는 윈앰프에 스킨이 없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좋은 스킨도 기본 스킨처럼 정밀하지는 않았습니다.



tag: music
음악 | Music | MP3 | MIDI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