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May 24, 2006

사운드카드(사블)] 고음역 강화하여 음질/해상도 좋게 - Sound Card


사운드 카드들은 고음역을 약하게 설정해 놓아서, 음악의 세부가 전혀 들리지 않고 웅웅거리는 소리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사용해 본 카드들은 다 그렇더군요. 라디오의 경우에는 트레블(Treble)을 올리면 되는데, 사운드 카드에도 트레블(Treble)에 해당하는 것이 있습니다.


(Sound Blaster Live! 5.1 을 기준으로 설명: 우선 하드웨어인 Sound Blaster (사운드블라스터) 를 PC에 장착하고, 해당되는 드라이버를 윈도우에 설치해야 합니다.)


윈도우 볼륨 조절창 - 고급 버튼



(1) 위쪽 대화상자는 윈도우의 '볼륨 조절창'입니다. 제어판/사운드 및 멀티미디어/오디오/볼륨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옵션/고급 컨트롤에 체크하면 고급이라는 버튼이 생깁니다. 고급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쪽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오디지 Sound Blaster Audigy 보급판 등의 값싼 사운드 카드에는 고급 버튼이 없을 수도 있음*)

(2) 저음은 중간쯤으로 놔두고, 고음을 최대로 올리고, '닫기'를 선택합니다.


이러면, 음악이 보다 선명하게 들리게 됩니다. 고음을 최대로 올리면 고음만 선명해지는 것이 아니라 중저음의 해상도도 높아집니다.

그렇지만 이것으로 충분하지는 않고, 음악 플레이어 가령 윈앰프 같은 MP3플레이어의 이퀄라이저도 조절해 주어야 합니다: "[윈앰프-Winamp-MP3] 이퀄라이저(Equalizer)를 조절하여 고음질로" 참조



* 사블 Audio PCI 라는 저가형 사운드 카드를 쓴 적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제이씨현 홈페이지에서 무슨 파일을 다운받아야만 고급 버튼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불편했는데 사블 라이브는 기본으로 '고급 버튼'이 있었습니다. (오늘 보니 이제는 제이씨현에서 사운드 카드를 취급하지 않는군요.)




tag: music
음악 | Music | MP3 | MIDI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