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June 23, 2006

소음 차단용 3M 귀마개(이어 플러그; Ear Plugs) 사용기


귀마개 같은 시시한 물건을 설마 팔까 했는데, '마트'에서 팔고 있었습니다. '한국 3M' 에서 나온 것이었습니다. 3M에서 별 걸 다 만들더군요. 값은 3000원이던가? 9000원이던가? 하여간 의외로 비쌌습니다. 조그만 오렌지색 스폰지 2개인데도 말입니다.

소음 차단력은 그리 높지 않았습니다. 소음이 불과 절반 정도의 크기로 줄어들었습니다. 소음이 전혀 들리지 않을 거라 기대했는데 좀 실망스럽더군요.

(2006-06-26 업데이트: 아주 새것은 70%, 아주 헌것은 45% 정도 소리의 크기가 줄었습니다. 저는 95% 정도를 예상했었지요. 귀마개 표면에 약간 끈적한 코팅이 있는데, 몇 번 비눗물로 씻으니 이 코팅이 벗겨져 나가서 그런지, 차음력이 많이 줄어 들더군요.)


귀마개가 마분지에 붙은 채 포장되어 있는데, 귀마개를 담아서 휴대하는 작은 통이, 팬시 문구처럼 예쁘게 되어 있었습니다.

그 마분지에 이런 주소가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http://www.oh.3m.co.kr/
그런데 주소가 부자연스러웠습니다. 역시 이렇게 http://oh.3m.co.kr/ 해서, www 를 지워 주어야만 접속이 되었습니다. 3M 직원이 인터넷을 잘 모르는 것 같습니다.

'청력보호구'라는 곳에 가보니
http://www.3m.com/intl/kr/safe/safe2_1_06.html (2024-03-14 현재 폐쇄)
귀마개 시리즈가 있더군요.


세상엔 들을만한 가치가 있는 것이 너무나 많습니다.
우리 아이의 해맑은 웃음소리. 잠시 잊게하는 자연의 소리(새, 바람, 물소리..) 다정한 친구의 전화소리 그리고 우리의 삶을 의미있게 하는 내가 참여할 수 있는 대화의 공간… 그러나, 청력은 소음으로 인해 한번 잃게 되면 영원히 잃게 됩니다.
삶을 즐길 수 있게 하고 다른 사람과 의사를 나누게 하고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게 하는 3M 청력보호구!
선택이 아닌 필수 입니다.

라는 문구가 인상적이었습니다.


· 1100
· 차음률(NRR) : 29 데시벨(dB)
· 항오염표면의 부드러운 소재
· 항알러지성 소재
· 눈에 잘띄는 오렌지색
· 한국산업안전공단 검정 제 43호

마트에서 팔던 것은, 꼭 총알처럼 생긴 이것이었습니다.


그 마분지에
"귀마개가 드러워지거나 손상되었을 경우, 세척하지 마시고 새것으로 교체하십시오"
라는 문구가 있었는데, 그러나 물로 세척해도 별 이상은 없었습니다.

다만 오래되어서 좀 너덜너덜해지니, 소음 차단력이 훨씬 더 떨어지더군요.





2006-10-20 업데이트

오늘 구입한 3M귀마개는 정확히 900원이었습니다. 포장은 똑같은데 모양은 조금 작고 번데기 같은 모양이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차음력이 조금 떨어졌습니다.

2006-10-21 업데이트
조금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아주 많이 떨어져서 실용성이 거의 없었고, 귀마개의 크기도 작아서 어린애에게나 적당할 것 같았습니다.
번데기처럼 생긴 3M귀마개는 절대 비추입니다.


3M 귀마개 200개 대량 구입한 구입기 + 사진: ▶▶ 3M 귀마개 좋은 것 구매기, 실물 사진; 쓰리엠 3M 1100 Ear Plug 29dB

▶▶ 2006년 매미(말매미) 울음소리 소음 해결법; 귀마개로 - Cicada




tag: living
생활의 발견 | Living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