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June 29, 2006

지메일(Gmail)에, 자신의 프로필 사진 업로드 기능 생김 / 사진 올리는 법


지메일에 아주 좋은 기능이 생겼더군요. 메일의 "보낸 사람"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그 사람의 사진이 조그맣게 표시되는 기능입니다. 아래 그림의, 상단 우측처럼 말입니다. 그 외에도 자신의 채팅 상대나 주소록에서도 사진이 나옵니다. 물론 자신의 사진을 올려야만 상대편에서 볼 수가 있습니다.


클릭하면확대
지메일 프로필 사진 - Gmail Profile Picture
지메일 스크린샷: 클릭하면 확대
(일부 개인정보들은 약간 삭제했음)


사진 올리기 / 설정



지메일에 로그인한 후,

Settings (설정) / General (일반) / My picture: (내 사진)
에서

"Select a picture (사진 고르기)" 를 클릭한 후, 하드에 있는 자신의 아무 사진이나 지정해 주고, Upload Picture (사진 업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방금 올린 큰 사진을 조그만 정사각형 아이콘으로 만들기 위해 그림을 잘라내야 합니다. 이 과정은 쉽습니다. 그냥 마우스로 구역만 정해주면 됩니다. 위의 그림의, 상단 좌측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다만 파이어폭스에서는 잘 안되었습니다. 그래서 IE로 로그인해서 만들었습니다.)

구역이 정해졌으면 Crop Picture (그림 자르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고 Save Changes (변경 사항 저장)을 하고 끝냅니다.


그림을 올렸더니 이런 옵션도 생겼습니다:

[o] Visible to all Gmail users (모든 지메일 사용자에게 보이게)
[ ] Visible only to people I can chat with (채팅 상대에게만 보이게)


다른 사진을 올리고 싶으면 Change 를 클릭하면, 위의 과정을 새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추가 사항:

이런 아이콘 그림을 공식적으로는 Gmail picture 라고 부르는 모양입니다.


Q: 그림이 나오지 않아요-_-



Contacts' pictures: 를 "Show all pictures (모든 그림 보여주기)" 로 해보세요. 이것은 메일 본문의 이미지를 보여주느냐 아니냐를 정하는 곳이 아니고, 위의 아이콘을 보여줄 것인가 아닌가를 정하는 곳입니다.



또 추가 사항:

그러고 보니 아직 한글판 지메일에서는 되지 않는군요!



tag: web
Web | 웹 | 인터넷 사이트

4 Comments:
At July 7, 2006 at 11:00 AM, Blogger mwultong said...

한국 구글에서 좀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_∩)

 
At April 1, 2007 at 3:08 PM, Anonymous Anonymous said...

Skyhawk님의 코멘트:

한글판에서 아직 안 되므로 무효-_-


(새 블로거 버전에서는, 한글 아이디 글자가 깨져서, 다시 올립니다.)

 
At July 7, 2007 at 9:47 PM, Anonymous Anonymous said...

언제 보시줄 모르지만요 저도 같은 블로거을 사용자입니다
나이가많아서 태그 잘모릅니다
전 글올릴때에 그림을 같이 글올리려고 하는데 방법을 모르것습니다. 좀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게습니다
참고로 저 블로그는 buddongsan.blogspot.com이고
메일 주소는 2jojojo@naver.com입니다 아무데나 와서 좀 가르쳐주시면 감사합니다..
넘 궁금하네요

 
At July 8, 2007 at 4:29 PM, Blogger mwultong said...

메일로 답변을 올렸습니다. 혹시 메일이 잘 도착하지 않는 경우에는

▶▶ 블로거에 그림 올리는 방법; Blogger에서 JPG 사진 업로드하기

위의 주소에 있는 글을 읽으시면 됩니다.

^_^)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