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July 08, 2007

블로거에 그림 올리는 방법; Blogger에서 JPG 사진 업로드하기


블로거에 그림이나 사진을 올리는 것은 간단합니다. 태그를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태그가 자동으로 만들어집니다. 우선 블로거의 글쓰기 편집기에서 글을 쓰신 후에, 편집기 상단에 있는 "작고 파란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그림 올리기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찾아보기..." 버튼을 누르신 후, 하드에 있는 jpg 등의 사진 파일을 지정하시고 "이미지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편집기에 자동으로 img 같은 그림태그가 작성됩니다. 태그가 좀 복잡하지만 태그를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만약, 글 중간에 사진을 넣으시려면, 자동으로 만들어진 그림태그를 마우스로 긁어서 전부 선택하신 후, 키보드의 Ctrl+X 키를 눌러 잘라냅니다. 글의 중간으로 커서를 옮기고, 이제 Ctrl+V키를 누르시면 그림태그가 이동됩니다. Ctrl+V키란, 키보드의 Ctrl키를 누르면서 V키를 누르는 것입니다.)

그림 태그가 만들어지면 이제 보통 글처럼 올리시면 됩니다.


여기에 더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 구글 블로그(blogger.com)에, 그림 올리는 방법, 사진 업로드(Upload)하기



구글 블로그인 "블로거"에는, "작고 파란 아이콘"이 그림 업로드 아이콘인데, 무슨 기능인지 쉽게 알 수 없는 문제가 있습니다. 기능 개선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