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July 07, 2007

폴더와 디렉토리 차이점; Folder, Directory 차이


컴퓨터에서 폴더(Folder)와 디렉토리(Directory)는 거의 똑같은 말입니다. 99% 정도의 동의어입니다. 폴더는 윈래, 여러 장의 서류들을 합쳐서 보관/휴대하기 위한 '접을 수 있는 겉표지'입니다. 디렉토리는 주소록이나 전화번호부 같은 '목록'을 지칭합니다.

도스(MS-DOS)나 리눅스/유닉스의 텍스트모드 프롬프트에서는 디렉토리라고 부르고, 윈도우나 매킨토시 같은 그래픽 환경에서는 폴더라고 부르는 것이 보통입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 "Program Files" 라는 노란 아이콘의 폴더를, 도스창에서 보면

C:\Program Files>

이렇게 글자로 보이게 됩니다. 그렇지만 둘다 같은 파일들이 들어 있고, 똑같은 것입니다.

보통은 폴더와 디렉토리가 100% 일치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가끔 있습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 "네트워크 환경" 같은 폴더는 특수 폴더이고, 이런 폴더를 도스창에서 보면 보이지 않거나 실제 파일명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폴더는 디렉토리보다 좀더 넓은 개념으로 사용됩니다.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