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July 07, 2007

아기사진 촬영에 좋은 렌즈 추천; Baby Photo


실내에서 아기사진을 촬영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플래시(후레쉬;스트로보)를 터트리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강한 빛이 아기 눈에 안 좋을 수도 있고, 정신적으로 놀라게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CCD 감도를 높이면 노이즈 때문에 아기 피부가 거칠게 표현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따라서 실내 아기사진 촬영용 렌즈는 되도록 밝은 대구경 렌즈가 적합합니다. "50mm F1.4" 렌즈를, 조리개 최대 개방하여 촬영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50mm F1.4" 렌즈는 30만원 정도의 가격인데, 약간 더 어두운 "50mm F1.8" 은 15만원 정도입니다. "50mm F1.8"도 그럭저럭 좋습니다.

50mm 렌즈를 디카(크롭바디 DSLR)에 붙이면, 렌즈초점거리가 1.5배 정도 증가하여, 35미리판 카메라의 75mm 렌즈에 해당하는 좁은 화각이 됩니다. 75mm는 인물/정물촬영에 적합한 화각입니다.


만약 위의 렌즈를 별도로 구입할 수 없다면, 삼각대를 사용하여 1~3초 정도의 장시간 노출을 하면 됩니다: ▶▶ 디카 촬영] 플래시(후레쉬)없이 자연광으로 제품사진 촬영법; No Speed-light

위의 방법처럼 장시간 노출을 하면, 플래시를 사용했을 때보다 사진이 더 자연스럽게 나옵니다. 다만 움직이는 아기는 찍을 수 없습니다. 가만 있는 아기나 잠자고 있는 아기만 촬영할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플래시를 천장바운스(피사체가 아닌 천장으로 빛을 쏘아서 방안 전체를 고르게 밝게 하는 기법)로 사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카메라 쪽이나 천장을 보고 누워 있는 아기의 눈에는 역시 해로울 수 있고, 파워가 약한 플래시는 천장바운스가 잘 되지 않고, 천장 바운스가 아예 불가능한 플래시도 많습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