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June 01, 2006

배치 파일에서, PC스피커로, 비프음(Beep; 삑 하는 소리) 내기


배치 파일에는 직접적으로 비프음을 만드는 명령어가 없더군요. 그러나 다음과 같은 방법들로 비프음을 낼 수 있습니다.

※ 어떤 경우든, 명령 프롬프트 화면으로, 십육진수 07에 해당하는 아스키 문자를 출력하면, 삑 하는 비프음이 나게 됩니다.




beep.exe 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C언어] printf() 함수로, PC스피커에서, 비프음(Beep; 삑 하는 소리) 내기" 라는 포스트에 나온 C소스를 컴파일하면, beep.exe 라는 작은 프로그램이 만들어집니다. 배치 파일에서, 비프음을 내어야 할 행에다가, beep.exe 라는 문자열 추가하면 삑 하는 소리가 납니다. 다만 beep.exe를 패스(Path)가 걸린 디렉토리에 넣어주어야 합니다.




beep.exe 의 결과를 파일로 만들어서:



beep.exe 를 만든 후, 명령 프롬프트에서
beep > beep.bin
이런 명령을 주면, 십육진수 07에 해당하는 아스키 문자가 beep.bin 이라는 파일 속에 들어갑니다. 불과 1바이트 크기인 파일입니다. beep.bin 을 헥사 에디터로 보면 정확하게 07 이라는 글자 하나가 적혀 있을 것입니다.

이제 배치 파일에
type beep.bin
이라는 줄을 추가하면 비프 소리가 나게 됩니다. 배치 파일이 실행되는 디렉토리에 beep.bin 이 없다면, beep.bin의 풀패스를 적어 주어야 합니다.
가령
type c:\batch\beep.bin
이렇게 말입니다. beep.bin 이 어디에 있는지 알려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만약 컴파일러가 없어서 beep.exe 를 만들 수 없다면:



윈도우 메모장에 A 라는 글자를 하나 적은 후, 엔터키는 누르지 말고, beep.bin 등의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헥사에디터로 beep.bin 을 불러옵니다. (또는 울트라에디터에서 Ctrl+H 를 누르면 헥사 편집 모드로 들어갑니다.)

십육진수로 41 이라고 적혀 있을 것입니다. 그것을 07 로 바꾸어 주고 저장합니다.

이제 배치파일에
type beep.bin
이라는 줄을 추가하면 삑 하는 소리가 납니다.






주의 사항:

만약

beep.exe
beep.bat

이런 동명의 파일이 있다면 beep.exe 에 우선권이 있습니다. 따라서 beep 라고 치면 beep.exe 가 실행됩니다. 만약 beep.bat 를 실행시키려면 beep.bat 이라고 확장자까지 모두 입력하거나, 아니면 beep.bat 의 이름을 바꾸거나, 다른 디렉토리로 이동시켜야 합니다.




더 읽기: BATCH

1 Comments:
At September 14, 2020 at 6:12 PM, Blogger Unknown said...

저는 beep.bin 을 이렇게 만들었습니다.

1) command 창을 엽니다
2) copy con beep.bin 이라고 치고 Enter
3) Alt+7(숫자키패드에 있는 숫자 7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ctrl+z
(화면에 ^G^Z 라고 나타납니다.)
4) Enter

이제 beep.bin이 만들어졌습니다.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