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June 08, 2006

[QnA] cl.exe 파일이란 무엇인가요? CL.EXE 는 어디에 다운받나요?


cl.exe 는 마이크로소프트 비주얼C/C++ 의, 명령행 컴파일러입니다.

즉 C언어/C++언어용 컴파일러인 것입니다.

물론 cl.exe 만 가지고 있어서는 컴파일이 안되고, 라이브러리 파일들과 부수적인 파일들도 필요합니다.


Visual C++ 2003 무료 버전 을 다운로드받으시면 그 안에 cl.exe 와 그밖의 필요한 파일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Visual C++ 2003 무료 버전" 이것은 최소한의 파일들만 들어 있기에, 본격적인 윈도우 프로그래밍은 힘듭니다. 특히 MFC 프로그래밍은 안 될 것입니다. 다만 명령행 유틸리티 제작이나, C/C++ 언어 학습용도로는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최적화를 잘해 주기에, 만들어진 프로그램의 속도가 아주 빠르더군요. 100% 무료이고, 개인은 물론 회사에서도 무료로 사용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본격적인 윈도우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해서는 위의 파일로는 안되고, 비주얼 스튜디오 Visual Studio 를 구입해야 합니다. 그런데 비주얼 스튜디오라는 게 너무 비싸고 방대해서 부담스럽더군요.





Q: cl 만 있고, cl.exe 는 없어요 0_0



cl 이라는 파일이 바로 cl.exe 일 것입니다. 윈도 탐색기 (Windows Explorer)에서 확장자를 보이게 하면 .exe 라는 확장자가 보일 것입니다.




더 읽기: C/C++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