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June 15, 2006

[QnA] 구글에서, 사이트의 제목줄(title) 부분만 검색하기 / 본문만 검색하기


제목줄만 검색하기



구글이든 다른 검색엔진이든, 검색을 할 때는 페이지의 모든 글자들을 다 검색합니다.

사이트의 제목줄 부분만 검색하고 싶을 때에는

allintitle: 검색어

구글에서, 이렇게 해주면 됩니다. 즉 검색할 검색어 앞에 allintitle: 를 붙여 주면 됩니다. 이러면 본문의 내용은 무시하고 무조건 제목줄의 글자들만 검색합니다.




본문만 검색하기



위와는 반대로 제목줄은 무시하고 페이지 본문만 검색하는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allintext: 검색어





그렇지만 위의 검색 옵션들을 실제 사용해 본 결과, 검색 결과에 별로 차이가 없었습니다. 옵션을 붙이든 안 붙이든 어떤 옵션을 붙이든, 결과는 비슷했습니다.

구글의 고급 검색 이라는 곳에서, 위의 옵션들을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제목줄'이란, 브라우저의 최상단 타이틀바에 있는 글자들입니다.



▶▶ 구글, 지정한 사이트만 검색, 특정 디렉토리(폴더)만 검색, Site Search Google




tag: web
Web | 웹 | 인터넷 사이트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