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July 10, 2006

일본어 뉴스 클립을 블로그 메인의 사이드 바에 붙였습니다 - Japanese News Clip


(토요일에 올린 "블로그에 구글뉴스(Google News) 클립을 붙여 보았습니다; 사이드바 아래쪽에" 게시물의 추가입니다)

토요일에 한글 뉴스와 영문 뉴스를 붙였는데, 예상보다 잘 작동했습니다. 그래서 오늘 일본어 뉴스도 붙이려고 했는데, 아무리 봐도 일본어 뉴스 RSS가 없었습니다. 일본 구글 뉴스에서는 아예 RSS를 제공하지 않았고, 일본 언론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일본인들은 RSS의 중요성을 모르는 것 같았습니다. 적당한 것이 딱 하나밖에 없더군요.

BIGLOBE 라는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BIGLOBE 뉴스" 라는 서비스입니다. BIGLOBE 는 무료 홈페이지 계정을 제공하는 곳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지금 보니 포털이더군요.

그런데 10pt 에서는 한자가 너무 작아 가독성이 떨어지는 문제 등이 있어서, 스타일을 좀 변경했습니다:

이런 스타일을 정의한 후

#NewsClip_J li { font:12pt 'MS Mincho'; }
#NewsClip_J a:link, #NewsClip_J a:visited { color:#8573AF !important; }


코드를 이렇게

<div id="NewsClip_J">
...자바 스크립트...
</div>

div 태그로 감싸준 후 id="NewsClip_J" 이렇게 아이디를 부여했습니다.

글자도 크게 되고, 글자색도 좀 선명하게 되었습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