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August 07, 2006

[아래아한글(HWP)] '조합형' 텍스트 파일을, '완성형' 문서로 변환하기 - 한국(KSSM) to 한국(KS)


MS윈도우에서는 "조합형 한글 코드"로 저장된 텍스트 파일은 한글이 모두 깨져서 읽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완성형 코드로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 아래아한글 워드프로세서 (HWP) 로 변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래아한글 워드프로세서를 실행시켜 보면 "조합형, 완성형"이라는 말이 없을 것입니다.

조합형: 한국 (KSSM)
완성형: 한국 (KS)

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조합형 파일을 완성형으로 변환


* 아래아한글 상단 메뉴의 "파일 > 불러오기" 메뉴를 사용해 대화상자를 엽니다.

* 파일 형식이라고 된 곳에서, 모든 파일 (*.*) 을 선택하면, txt 확장자를 가진 파일이 보일 것입니다.

* 변환할 조합형 .txt 파일을 클릭하여 열면, 텍스트 문서 종류 라는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문자 코드 선택"이라는 곳의 목록에서, 한국 (KSSM) 을 선택합니다. 이것은 현재 열려는 파일이 조합형이라는 사실을 아래아한글에게 알려주는 것입니다.

* "선택 사항"이라는 곳에서, 문단 단위를 선택하고, 읽기 버튼을 누릅니다.

* 이제 조합형 문서의 내용이, 아래아한글 편집화면에 나타날 것입니다. (만약 한글이 보이지 않고 깨져 있다면, 그 파일이 조합형이 아닌 것입니다.)

* 아래아한글 메뉴에서,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선택합니다.

* 파일 이름이라는 곳에서, 새로운 파일 이름을 아무거나 지정해 주고, 파일 형식이라고 된 곳의 목록에서, 텍스트 문서 (*.txt) 를 선택합니다.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 "텍스트 문서 종류"라는 대화상자가 나올 것입니다. "문자 코드 선택"이라는 곳에서, 한국 (KS) 를 선택해 줍니다. 이것이 완성형입니다.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 이제 조합형이 완성형으로 변환되었습니다.




▶▶ [한글 코드] 유니코드 / 완성형 / 확장완성형 / 조합형의 차이점

☞ 오피스

☞ 텍스트 에디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