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August 20, 2006

Perl/펄] 출력을 파일로 저장하기 - Save to File


결과를 화면으로 바로 출력하지 않고, 파일로 저장하고 싶을 때에는 다음의 방법들이 있습니다.


재지향으로 간단히 저장


#!/usr/bin/perl
use strict; use warnings;


print "Goooooooooooooooooooogle\n";

이 스크립트를 0.pl 등의 이름으로 저장하고, 그냥 실행시키면 화면에 Goooooooooooooooooooogle 이라는 문자열을 출력합니다. 그렇지만

0.pl > out.txt

라고 실행시키면, 화면으로 출력되지 않고 out.txt 라는 파일로 저장됩니다. out.txt 라는 파일을 열어보면 그 안에 Goooooooooooooooooooogle 이라는 문자열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펄에서는 이렇게 재지향(Redirection)을 사용하여 간단히 저장하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즉, 펄 스크립트의 결과 자체는 화면으로 출력하게 하고, 재지향을 이용해, 그 화면 출력을 파일 쪽으로 빼돌리는 것입니다.




정식으로 저장하기


복잡한 작업을 할 때는 다음과 같이 정식으로 파일을 열어서 저장합니다.

#!/usr/bin/perl
use strict; use warnings;


open FH, ">", "out.txt" or die "$!\n";

print FH "Goooooooooooooooooooogle\n";

close FH;


open 으로, out.txt 라는 파일을 저장용으로 생성합니다.

print 함수로, "Goooooooooooooooooooogle\n" 이라는 문자열을, FH 라는 파일핸들에 저장합니다. 즉 out.txt 에 저장합니다.

파일 저장 작업이 다 끝났으면 close FH; 이렇게 파일 핸들을 닫아줍니다.

위의 스크립트를 실행시키면, out.txt 라는 파일이 하드 디스크의 현재 디렉토리에 생성되어 있고, 그 안에 Goooooooooooooooooooogle 이라는 문자열이 저장되어 있을 것입니다.




tag: perl
Perl | 펄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