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September 08, 2006

모니터의, 사용 가능한 해상도 모드 목록/리프레시 레이트 알아보기; Monitor Resolution; Windows XP


(윈도우XP를 기준으로 설명)

* 윈도우 바탕화면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속성 항목을 선택하여,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라는 창을 엽니다.

*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에서, 맨 우측의 설정 이라는 탭을 클릭.

* 고급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창에서, 어댑터 탭을 클릭.

* 모든 모드 표시 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할 수 있는 모드 목록 이라는 LIST가 나옵니다. 현재 해상도가 선택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 목록에서 다른 해상도를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해상도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해상도 리스트 상자 설명


"1024x768" 등의 숫자가, 모니터 해상도입니다.

"트루 컬러 (32비트)" 등은, 동시에 표현 가능한 색상입니다. 트루 컬러는 24비트이든 32비트이든, 천6백만 가지의 색을 동시에 표현 가능합니다. 트루 컬러가 가장 좋습니다.

* "85Hz" 등의 숫자는, 리프레쉬 레이트입니다. 이 숫자를 함부로 바꾸면 모니터의 수명이 짧아지거나 사람의 시력이 나빠질 수 있으므로, 모니터 설명서에 나와 있는 대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파워유저 팁] 마우스 더블클릭 1번으로 모니터 해상도 변경


☞ WINDOWS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