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October 04, 2006

Boot disk failure: 우분투를 VMware에 설치할 때 에러 해결 - (VM웨어)


Q: Boot disk failure 에러의 원인은?


이것은 바이오스가 디스크에서 부팅 정보를 발견하지 못했다는 에러입니다.

가상 하드이든 실제 하드이든, 하드는 파티션을 잡아주고 포맷을 해주고 OS를 설치해야, 하드로 부팅이 됩니다.


우분투 CD를 VMware에 넣고 VMware 가상머신을 그냥 부팅하면 Boot disk failure 에러가 나게 됩니다. VMware 가상머신의 가상 하드는 아직 파티션도 포맷도 되어 있지 않기에 당연히 이런 에러가 납니다.

이때는 CD로 부팅을 하게 하면 됩니다. CD이미지를 굽는 것보다는, 다운받은 우분투 iso 파일을 VM웨어 가상머신에 직접 지정해 주는 것이 편리합니다.


CD로 부팅하게 가상 바이오스 조정


* VMware 부팅 화면을 마우스로 한 번 클릭해 준 후, 즉시 키보드의 F2 키를 눌러, 가상 바이오스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 우측 화살표 키를 눌러, Boot 라는 탭을 선택.

* 아래쪽 화살표 키를 눌러, CD-ROM Driver 라는 항목을 하얗게 되도록 선택,

* 키패드의 플러스(+)키를 2번 눌러, CD-ROM Driver 가 목록의 맨 위로 올라오도록 조정

* 우측 화살표 키를 눌러, Exit 이라는 탭을 선택. Exit Saving Changes (설정 저장하고 끝내기) 가 하얗게 선택된 것을 확인한 후, Enter키를 누름.


이제, 우분투 설치 CD-ROM 으로 부팅이 될 것입니다.

우분투를 다 설치했으면, 다시 위의 바이오스로 들어가서, 이제 Hard Drive (하드 드라이브) 가 맨 위로 오도록 해야, 하드로 부팅이 됩니다.

☞ 리눅스(Linux)/유닉스(Unix)/시그윈(Cygwin)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