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October 15, 2006

리눅스/Cygwin] bash 파일명 자동완성 사용법, bash File Name Auto Completion


Q: bash 셀에서, 파일명 자동 완성이 안됩니다


A: 탭(Tab)키만 누르면 되는 윈도우와는 달리, 리눅스 bash 쉘의 자동완성은 좀 제한이 있습니다.

* 반드시 어떤 명령어 뒤에서 자동완성을 해야 합니다. 그냥 파일명만으로는 자동완성이 되지 않습니다.

* 반드시 파일명의 첫 1~2글자를 적어 주고 탭키를 눌러야 합니다. 또한 파일명의 첫 1~2글자는 대소문자를 구분합니다.

README.txt 라는 파일을 자동완성하기 위해서는

ls RE

이렇게 치고 탭키를 누릅니다.

ls re

이렇게 하면 안됩니다. 리눅스/유닉스에서는 파일명의 대소문자를 구분하기 때문입니다. 윈도우와는 달리, README.txt 와 readme.txt 는 별개의 파일명입니다.


* 같은 글자들로 시작하는 파일이 여러 개 있을 때에는, 글자들을 더 입력해야 자동완성이 됩니다.

README.txt
READMEE.txt
READMEEEE.txt

이런 파일 중에서 READMEEEE.txt 라는 파일을 자동완성하려면, READMEEE 까지 치고 탭을 눌러야 합니다.



▶▶ [리눅스/Cygwin 팁] bash: 파일명 자동완성, 대소문자 구분 없이 찾기 - Filename Completion

☞ 리눅스(Linux)/유닉스(Unix)/시그윈(Cygwin)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