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October 25, 2006

WinHex 사용법, WinHex(윈헥사) 실행법


(WinHex v13.4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

윈헥사를 처음 실행하면 나오는 대화상자에, Write protection by default (쓰기 방지) 이런 읽기 전용 옵션이 있는데, 이 옵션을 켜면 편집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OFF 상태로 놔두는 것이 좋습니다.

좀 큰 파일을 편집하려고 불러오면 With this evaluation version you cannot save file that are larger than 200KB... 이런 메시지가 나옵니다. 무료로 다운받은 평가판은, 200KB 이상 크기의 파일을 저장할 수 없다는 내용입니다. 아주 작은 파일들만 헥사 편집을 할 수 있고 좀 큰 파일은 윈헥사에 유료로 등록을 해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윈헥사로 파일을 편집하는 방법은 다른 헥사에디터들과 같습니다. 헥사 에디터로 파일을 편집하는 방법은 여기에 있습니다: ▶▶ 헥사 코드 편집법 / 헥사 에디터(Hex Editor) 사용법 기초


파일을 편집하고, Ctrl+S키를 눌러 저장하려고 하면, 일일이 Are you sure you want to update ...? (파일을 정말 저장하시겠습니까?) 라고 물어봅니다. "Yes"를 클릭해야 편집한 내용이 파일에 저장됩니다.




WinHex 환경 설정


WinHex는 영문 폰트가 지정되어 있기에, 한글이 잘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메뉴: Options (옵션) > General (일반)
로 환경설정창을 엽니다.

Font: Courier 라고 된 곳의 우측의 작은 버튼을 누르고, 폰트를 "돋움체"로 지정해 주고, 현재 파일을 닫고 다시 부르면, 한글이 잘 보일 것입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해도 한글과 궁합이 잘 맞지 않는 경우기 있더군요.


▶▶ [QnA] 헥사 에디터란? 좋은 헥사 에디터(Hex Editor)는? : WinHex




tag: software
소프트웨어 Software | 유틸리티 Utility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