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November 02, 2006

구글 휴대폰용 모바일 검색 사이트 주소, Google Mobile Search


이삼구님의 <구글(Google)과 SKT 제휴 확정> 포스트에서,

http://www.google.com/xhtml

이런 주소를 처음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위의 주소의 화면 글자들이 좌측으로 모두 쏠려 있는데, 휴대용폰의 작은 화면에 적합하게 만든 것이었습니다. 검색 결과는 일반 구글 검색과 비슷했습니다.


그런데 탁이님의 리플을 보니, SKT폰이 UTF-8 인코딩을 지원하지 못하는군요-_-;


모바일 검색에 대한 도움말은 <Google Mobile> 이 사이트에 있었습니다.





위의 주소에 접속할 수 있는 모바일 기기가 하나도 없는 저로서는 그림의 떡이지만, 구글 검색 사이트 화면이 아주 작게 축소되어 있는 것을 보는 것만으로도 재미있었습니다.

휴대폰으로 구글 검색을 할 수 있다면, 구글 코리아 사용자도 조금 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구글 코리아 점유율이 아직도 2%를 넘지 못하는가 보더군요.


☞ Web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