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November 10, 2006

리눅스/유닉스 히든파일 만들기; 숨김 파일 속성 주기; Make Hidden File, Linux-Unix


리눅스/유닉스에서는, 파일명의 맨 앞에 마침표(.)가 있으면 히든파일 즉 숨겨진 파일이 됩니다. (다만 "숨김 속성"이라는 것은 없습니다.)

그래서 mv 명령으로 파일명만 변경해 주면 히든파일로 변합니다.

이미 존재하는 파일을 히든파일로 파일명 변경


mv tt .tt

이렇게 하면 "tt" 라는 파일의 이름 앞에 ".tt" 이렇게 마침표가 붙으며 히든파일이 됩니다.


히든파일은 그냥 ls 명령으로는 보이지 않고

ls -a

라고 해주어야 보입니다.



히든 파일 새로 만들기


프롬프트에서
> .foo

라고 하면 ".foo" 라는 이름의, 비어 있는 0바이트짜리 히든파일이 만들어집니다.






리눅스가 아닌 윈도우에서, 유닉스용 히든파일을 만드는 방법: ▶▶ 윈도우] 리눅스 히든파일명으로 리네임, 파일명 앞에 마침표(.)넣기: Rename Linux Hidden File, Windows


▶▶ [리눅스] 파일명 앞에, 마침표가 있는 파일은? 유닉스 히든 파일(Hidden Files) 나오게 하는 법?




tag: linux
리눅스 Linux | 유닉스 Unix | 시그윈 Cygwin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