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November 14, 2006

VMware용 리눅스(레드햇/우분투) 이미지(.ISO) 파일 다운로드는?


VMware(VM웨어) 전용 리눅스 이미지 파일이 별도로 있는 것은 아니고, 그냥 보통의 리눅스 설치CD 이미지를 다운받아서, VMware 안에서 설치하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사이트에서 .iso 확장자를 가진, 리눅스 이미지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페도라보다는 우분투 쪽이 VMware에서 잘 돌아갑니다. VMware에서 정식으로 우분투를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가상머신의 CD-ROM 을 Use ISO Image:로 설정하면 이미지 파일을 CD-ROM 대용으로 쓸 수 있습니다. 즉 가상CD-ROM이 됩니다. Use ISO Image: 밑의 입력칸에

D:\Warehouse\ubuntu-6.06.1-desktop-i386.iso

이런 식으로 리눅스 설치CD 이미지 파일의 주소를 입력해 주면, 그 이미지 파일이, VMware 속에서 진짜 CD-ROM과 똑같이 작동합니다.


그리고 되도록 최신 버전의 VMware를 설치해야 우분투 리눅스가 잘 설치됩니다.




▶▶ Boot disk failure: 우분투를 VMware에 설치할 때 에러 해결 - (VM웨어)

▶▶ 리눅스] 페도라(Fedora)를 VMware에 설치할 때, 운영체제(OS) 선택은?


☞ VMware (VM웨어)

☞ 리눅스(Linux)/유닉스(Unix)/시그윈(Cygwin)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