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December 11, 2006

3ds Max] Q: 맥스가 자주 다운(에러, 먹통)이 됩니다; Max Down (Crash)


다른 프로그램들은 괜찮은데, 맥스(3ds Max)의 특정 기능을 사용하여 편집하려면 자주 다운(먹통)이 되는 경우입니다.

3D 그래픽 소프트웨어들은 대체로 불안정합니다. 왜냐하면 내부적으로 엄청나게 복잡미묘한 수학적 연산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정육면체나 원뿔 같은 수학적 오브젝트만 다루는 것이 아니라 자연물을 다루는 것이기에, "경우의 수"가 너무 많아서 "에러 처리"도 완벽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맥스가 자주 먹통이 되더라도 어느 정도는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요즘 맥스는 완전히 다운이 되지 않고, "파일을 저장하고 비상 종료"하는 대화상자가 나오므로 그나마 다행입니다.)


맥스에 자주 에러가 발생할 때에는, 맥스의 Hold 와 Fetch 명령을 사용해야 합니다.

즉, 다운이 자주 되는 작업을 하기 직전에 Hold 를 해두고, 만약 다운이 되어 맥스를 다시 시작하면, Fetch 를 하여, 아까 작업했던 시점으로 돌아가서 다시 작업하는 것입니다.

홀드/페치 사용법은 여기에 있습니다: ▶▶ 3ds Max/맥스] Hold / Fetch 용도 사용법; Undo(언두)가 안 될 때; 홀드/페치




* 맥스 홈페이지에서, 최신 "서비스팩"을 다운로드받아서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서비스팩을 설치하면 각종 버그가 고쳐지고, 맥스가 안정적으로 됩니다. (▶▶ 3ds맥스8(3dsmax 8) DVD 를 CD 1장짜리로 만드는 법 참고)

* 먹통이 아니지만, 먹통이 된 것처럼 보일 때가 있습니다: ▶▶ [3ds Max] 쿼드 메뉴(Quad Menu)의 오래된 버그에 대해; 마우스 우측 클릭 메뉴

* 맥스 버전 2, 버전 3 등의 오래된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더욱 불안정합니다. 최신 버전의 맥스일수록 안정적입니다.

* 만약 윈도우98에 맥스를 설치했다면 5분 이내에 자동으로 먹통이 될 것입니다. 맥스는 윈도우98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윈도우2000이나 윈도XP 또는 그 이상의 운영체제에 설치해야 합니다.




tag: 3dsmax
3ds Max | 맥스 | 멘탈레이 | mental ray | 3D 그래픽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