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December 05, 2006

DBF 파일(File) 이란? '.dbf' 확장자(Extension) 파일의 용도는?


DBF (.dbf) 파일은, dBASE 라는 "데이터베이스(Database)"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던, 파일 형식의 확장자입니다.

예전에 국내에서는 "dBASE III" 라는 도스용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지금은 DBF 파일이 거의 쓰이지 않습니다.

대신, 간단한 데이터를 다룰 때에는 엑셀(Excel)의 xls 파일 형식을 주로 사용하고, 대량의 데이터는 Access 등의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램에 입력하여 사용합니다.



dbf 파일 읽는 프로그램은?


엑셀의 "파일 열기" 대화상자에서, "파일 형식"을
dBASE 파일 (*.dbf)
로 지정하면, dbf 파일을 엑셀로 읽을 수 있습니다.



▶▶ [QnA] 파일 확장자의 종류는? - Filename Extension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1 Comments:
At June 26, 2018 at 5:03 PM, Blogger Unknown said...

감사합니다!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