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December 22, 2006

일본 니콘, 캐논 디카 홈페이지; 렌즈 색감; NIKON CANON Japan


< Nikon Japan >
일본 니콘 카메라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 Canon Japan >
일본 캐논 공식 사이트입니다.

니콘 렌즈는, 독일제 렌즈는 물론이고, 다른 일본제 렌즈에 비해서도 색감이 좀 무미건조한 것 같아서 캐논 쪽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제가 색감 비교를 해 본 결과, 니콘 렌즈는 어딘지 모르게 화려함이 부족했습니다. 미학적으로 색표현에 접근하지 않고, 물리적으로 정확한 색을 추구하는 것 같았습니다. 과학 사진 분야에서 니콘이 선호되는 이유도 그런 것이 아닐까 합니다.

그런데 이제 캐논은 카메라 전문 업체라고 보기 힘들어서, 캐논도 좀 망설여지더군요.


위의 니콘 홈페이지에 가보니, 역시 니콘 렌즈에는 다른 회사의 그것과는 다른 '신뢰감' 같은 것이 느껴졌습니다.


물론 콘탁스가 아직도 살아 있었다면, 니콘이든 캐논이든 별로였을 것입니다: ▶▶ 콘탁스 카메라 생산 중지; CONTAX Camera; Carl Zeiss; 京セラ コンタックス

칼 짜이스의 T* (티 스타) 렌즈와 일제 렌즈와의 차이는, 포도주와 포도 주스의 차이만큼 큰 것이었습니다.





업데이트:

필카 시대에는 니콘과 캐논 렌즈의 색감 차이가 그리 크지 않았습니다. 렌즈 색감이 좀 나쁘다 하더라도, 코다크롬이나 엑타크롬 같이 색감이 좋은 리버셜 필름을 쓰면 커버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디카 니콘과 디카 캐논으로 찍은 사진에는 색감 차이가 상당히 컸습니다. 이것은 렌즈 때문이라기보다는, 촬상 소자 때문일 것입니다.

캐논 촬상 소자의 품질이 니콘보다 더 좋습니다. 니콘은 카메라 바디 제조에는 세계 최고지만 다른 분야, 특히 전자 계통에는 약합니다.

디카 캐논으로 찍은 사진은 색감이 아주 선명하고 화사한데, 니콘 디카 색감은, 좋게 말하면 "묵직하며 기품이 있고", 나쁘게 말하면 좀 칙칙하더군요.

니콘 렌즈의 색감 자체가 좀 무거운 편인데, 촬상소자 역시 색감이 무거우니, 사진이 칙칙하게 나올 수밖에 없겠지요.



(2007-04-12 수정 사항) 컴팩트 카메라의 촬상소자는 캐논 쪽이 확실히 우수하지만, DSLR 의 경우에는 니콘이 더 훌륭할 수도 있었습니다. 캐논 쪽은 색상이 화려하긴 한데 깊이가 부족했습니다. 반면 니콘 DSLR 에서는 깊이 있는 색감이 표현되었습니다.

캐논의 색감이 소녀처럼 마냥 낙천적이라면, 니콘 DSLR은 약간 우울하며 남성 취향의 사진을 만들어 내더군요,

컴퓨터 모니터로 볼 때는 우선 캐논의 색감이 눈에 잘 들어오지만 쉽게 싫증이 났습니다.

니콘 DSLR은 처음에는 좀 어둡게 보이지만, 보면 볼수록 깊은 맛이 우러나더군요.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