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January 08, 2007

디카 인기 순위, 세계 랭킹 1위; DiCa Ranking, Digital Camera


세계 최대의 사진 공유 사이트인 플리커(플릭커)에 보면 다음과 같은 그래프가 나옵니다:

Popular Digital Cameras

인기 디카 순위
▶▶ 최신 유행 디카 동향 보기, 플리커에서 디카 인기 순위; Digital Camera


2007년 1월 현재, 전체 통계에서는 "Canon EOS Digital Rebel XT"가 세계 1위입니다. 실은 세계 1위라기보다는 미국 1위라고 봐야겠지요. 8백만 화소의 DSLR 입니다.

컴팩트 카메라(Compact Camera; Point and Shoot Camera) 분야는, 캐논 파워샷(Canon PowerShot) 시리즈가 독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의 디시인사이드에서도 캐논이 가장 인기가 있고, 그중에서 파워샷 사용자가 가장 많은 것 같았습니다.

스펙이나 화질이나 인기도 등, 모든 방면에서 캐논이 압도적이었습니다. 반면 니콘 등, 왕년의 스타들은 힘을 못 쓰고 있습니다.


파워샷은 비록 컴팩트 카메라지만, DSLR 못지 않게 기능이 강력하더군요.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재, 파워샷 중에서 G7 모델이 가장 최신입니다. G7 모델은 (35mm카메라 렌즈로 환산하여) 35mm의 준광각에서 210mm 의 망원까지 지원됩니다. 필카에서는 SLR 에서만 200mm 정도의 망원 렌즈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라이카 M 시리즈 같은 최고급 레인지 파인더 카메라에서도 135mm 까지가 망원의 한계였습니다. 따라서 컴팩트 디카의 망원이 200미리라는 것은 놀라운 것입니다.


그리고 일본 캐논 홈페이지에 보면 IXY DIGITAL 이라는, 여성 취향 디자인의 컴팩트 카메라가 있습니다: ▶▶ 일본 니콘, 캐논 디카 홈페이지; 렌즈 색감; NIKON CANON Japan

IXY DIGITAL 900 IS 라는 모델은 광각 28mm 를 지원했습니다. (다만 망원 쪽은 105mm까지만 지원)

광각 28mm 라면 실내 촬영에 효과적인 아주 넓은 화각입니다. 35mm정도의 준광각 렌즈로는 좁은 실내의 광경을 충분히 담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 모델을 가장 사용해 보고 싶더군요. 컴팩트 카메라 중에서 광각 28mm 를 지원하는 것은 그리 흔하지 않습니다.


디카 중에서는, 캐논 파워샷과 캐논 IXY DIGITAL 이, 가장 인기 있고 가장 추천할 만한 카메라라고 생각됩니다.




2007-04-28 업데이트:
그런데 컴팩트 카메라(똑딱이)의 경우에는 캐논의 화질이 좋지만,

DSLR 의 경우에는 니콘 쪽이 화질(특히 색감)이 좋았습니다. 물론 취향에 따라서 차이가 있겠지요.



업데이트:

DSLR 화질과 가격을 비교해 본 결과 저의 경우에는 니콘 D40X를 선택했습니다: ▶▶ Nikon D40X 구매기; 니콘 DSLR D40 의 고화소 버전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