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January 11, 2007

MP3 (엠피쓰리) 란? : mp3 file 의 장점


MP3 는 가장 대중적인 "음악 파일"이고, "MPEG-1 Audio Layer 3"의 약자입니다.

사진을 저장한, 컴퓨터 파일이 ".jpg" 이듯이, 음악을 저장한 파일이 ".mp3"입니다. ".mp3" 라는 확장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MP3 는 음악CD를, 컴퓨터 파일로 저장한 것입니다. 컴퓨터 파일로 저장하면 더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음악CD를 남에게 줄 때에는 직접 주든지 소포로 보내야 하지만, MP3 파일로 저장해 놓으면 이메일 첨부 파일로도 간단히 전송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음악CD가 손상되면 버려야 하지만, MP3 파일로 저장해 두면 안전한 곳에 자유롭게 복사하여 영구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음악CD에는 음악이 10곡 정도밖에 들어가지 않지만, MP3는 압축된 음악이기에 CD 한장에 무려 200곡 정도가 들어갈 수 있습니다. (손실형 압축을 하여 음악을 파일로 저장하므로, 원본 음악CD에 비해 약간 음질이 떨어집니다.) 음악CD에서 음악을 MP3로 뽑아내어, 다른 공CD에 mp3파일을 다시 저장할 경우입니다. 다만 일반적인 음악CD플레이어는 MP3파일이 든 CD를 인식하지 못합니다.

MP3 파일이 인기있는 이유는 무엇보다도, 인터넷에서 음악을 무료로 다운로드받아서 들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요즘에는 저작권 문제 때문에 MP3를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소리바다" 같은 사이트가 거의 없어졌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은 Winamp 등의 프로그램으로, 하드나 공CD에 저장해둔 MP3 파일을 들을 수 있습니다.
윈앰프 기본 스킨

▶▶ [Winamp/MP3플레이어] 최고의 윈앰프 스킨들 모음집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