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January 02, 2007

울트라에디트/UltraEdit] 파일 삽입/합치기/병합; 파일 끼워 넣기/붙이기 방법; Insert-Merge File


울트라에디트 상단의 풀다운 메뉴에서

File (파일) > Special Functions (특수 기능) > Insert File (파일 삽입)

을 선택하면, 삽입할 파일을 하드에서 고르는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 버튼을 누르면,

현재 파일에서 커서가 위치한 지점에, 그 다른 파일이 끼워 넣기됩니다.

워드프로세서에 있는, "파일 끼워 넣기" 또는 "파일 삽입" 기능과 같은 것입니다.



주의 사항:

(1)
현재 편집 중인 파일과, 삽입할 다른 파일은 서로 인코딩이 같아야 합니다.

하나는, 한글 완성형 즉 "한국어(EUC-KR)"이고

끼워 넣을 다른 파일은 "유니코드 / UTF-8" 이라면 글자가 깨지게 됩니다.


(2)
현재 버전의 울트라에디터에서는, 파일 삽입 기능이 취소(Undo)가 되지 않습니다.

파일 삽입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저장하지 말고,

메뉴: File (파일) > Revert to Saved

를 선택해야 원상태로 돌릴 수 있습니다.


"Revert to Saved"라는 기능은, "'파일을 마지막 저장한 시점'으로 돌아가기" 입니다.

즉, 파일의 변경 내용을 버린 후, 하드에서 파일을 다시 불러오는 것입니다.


☞ 울트라에디트(UltraEdit)

☞ 텍스트 에디터/문서 편집기 (Text Editor)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