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February 18, 2007

UTUBE, U-TUBE (유튜브:동영상 공유 사이트) 주소(URL)는?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의 정확한 영어 이름은 Utube 나 U-tube 가 아니라, YouTube 입니다.

You (당신) + Tube (텔레비전)

라는 뜻입니다. 텔레비전 브라운관을 영어에서는 흔히 튜브라고 하더군요.

유튜브의 주소(URL)는 < https://www.youtube.com/ > 입니다.


아직 한글화는 되어 있지 않고, 한국 사용자는 거의 볼 수 없었습니다. 일본인/중국인 사용자는 가끔 있었습니다.

서버 부담이 큰 동영상 공유 서비스들은 수명이 짧은 편인데, 이번에 유튜브가 구글에 인수되었기 때문에, 앞으로도 영원히 존재할 것 같습니다.

동영상을 플레이하는 속도도 예상 외로 아주 빨랐습니다.

그런데 안타까운 것은 엠펙(mpg) 파일을 올리더라도, 그것이 모두 플래시로 변경되어 저장되더군요.



유튜브의 동영상은 다운로드받을 수 없게 되어 있는데, 강제로 다운로드를 하는 방법입니다: ▶▶ 유튜브 동영상 파일(FLV, SWF) 다운로드 받기; YouTube uTube File Download


참고로, 사진 공유 사이트로 유명한 플리커(www.flickr.com)는 야후에 인수되었습니다. 이상하게도,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보다도, 사진 공유 사이트인 플리커의 속도가 훨씬 더 느렸습니다.




tag: web
Web | 웹 | 인터넷 사이트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