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March 25, 2007

HTML CSS] SPAN 태그의 의미, 사용법; Span Tag


SPAN 태그는 "Inline Text Container (문장 단위로 텍스트 영역을 지정하는 것)"인데, 그 자체로는 아무 역할도 하지 않고,

문장의 특정 구역에 CSS스타일을 지정할 때 사용합니다.

DIV 태그의 역할과도 비슷하지만, DIV 태그는 사각형 박스 모양으로 구역을 지정하고, SPAN은 한 문장 단위입니다.


웹페이지 중에서, 어떤 태그도 달려 있지 않은 곳에, 뭔가를 지정하기 위해서는 SPAN 태그를 사용하면 됩니다. 쉽게 말해서, SPAN 태그는 "공 태그" 즉 비어 있는 태그입니다. 이 SPAN 태그를 어떻게 사용할지는, 웹페이지 작성자의 마음에 달려 있습니다.


다음은 어떤 문장의 가운데에 있는 "뜬구름"이라는 단어의 크기를 조정합니다. "뜬구름"이라는 단어에는 다른 태그가 붙어 있지 않기에, span 태그로 감싸 준 후, span 태그에다 스타일을 지정하면 되는 것입니다.

지금은 저 <span style="font-size:24pt; line-height:1.5em">뜬구름</span>조차도 영속적인 존재로 보이고 있다.



이것은 "뜬구름"이라는 단어에 mytest 라는 아이디(ID)를 부여하는 예제입니다.

지금은 저 <span id="mytest">뜬구름</span>조차도 영속적인 존재로 보이고 있다.





tag: html
HTML | CSS | 자바스크립트 JavaScript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