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April 20, 2007

어안렌즈 사진 갤러리; Fisheye Lens Gallery Flickr


어안렌즈(Fisheye Lens)란, 180도 각도의 화각을 가진 특수 렌즈를 말합니다. 보통 렌즈는 눈앞의 일정 범위의 광경만 촬영할 수 있지만, 어안렌즈는 눈앞의 모든 것을 한꺼번에 다 찍을 수 있습니다.

하늘을 향하고 찍으면, 하늘의 전부를 한 장의 사진에 모두 담을 수 있기에 천문이나 기상 관측용으로 주로 사용합니다. 그렇지만 재미있는 왜곡 효과가 있어, 일반 사진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주 비좁은 실내 공간의 전모를 촬영할 때도 유용합니다.

어안렌즈는 크게 2가지가 있는데,

* 영상이 동그랗게 맺히고 주위는 까맣게 나오는 "원주 어안렌즈 (Circular Fisheye; 円周魚眼レンズ/全周魚眼レンズ)" 는, 천문/기상용으로 주로 사용되고

* 꽉 차게 나오는 "대각선 어안렌즈 (Diagonal Fisheye; 対角線魚眼レンズ)"는 일반용으로 사용됩니다.


니콘 디카(DSLR)용 교환렌즈 중에도 어안렌즈가 있는데
Nikon AF DX Fisheye Nikkor ED 10.5mm F2.8G
98,000엔
이런 것이 있더군요. 대각선 어안렌즈입니다.

니콘의 필카용 어안렌즈 중에는 8mm 짜리 원주 어안렌즈도 있고, 심지어 220도 화각을 가진 6mm 짜리 어안렌즈도 있습니다. 6mm 짜리는 주문생산품이고, 180도가 넘는 220도를 가졌기에, 하늘을 향해 찍으면 지평선까지 다 나오게 됩니다. 일반인들이 사용하는 것은 아니고 과학용으로 개발된 것입니다.

어안 렌즈로 찍은 사진들 보기


사진 공유 사이트인 플리커에, 어안 렌즈로 찍은 고화질 사진들이 지금 현재 2500장 정도 올라와 있습니다.

< 어안 렌즈로 찍은 사진들 보기 >

위의 주소에서, 보고 싶은 사진의 썸네일을 클릭한 후, [ALL SIZES] 라는 하얀 버튼을 클릭하면, 큰 원본 사진이 나옵니다. ([ALL SIZES] 버튼이 없는 사진도 있음)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