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April 10, 2007

MP3 편집 프로그램 프리웨어; 불필요한 공백 삭제 자르기; 엠피쓰리 에디터(Editor); mpTrim


MP3 파일에는 앞뒤로 불필요한 공백 즉 "묵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을 지우기 위해서는 mpTrim 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됩니다.

mpTrim 은, 예전에는 mp3Trim 이라는 이름이었습니다. 이름이 변경되었더군요.

무료 소프트웨어이지만, 연주 시간이 "7분" 이하의 MP3 파일만 읽을 수 있는 제한이 있습니다. 음악 한곡은 대부분 7분 이하이기에 사용에 지장은 없을 것입니다. ('mpTrim PE' 나 'mpTrim PRO' 는 크기 제한이 없지만 유료입니다.)

파일을 편집 후 다시 압축하는 것이 아니라, 그대로 자르는 것이기에 음질 손상은 없습니다. (MP3 파일은 손실형 압축으로 되어 있어 원칙적으로 편집이 곤란합니다. 편집하면 다시 압축해야 하기에 음질이 손상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 경우처럼 단순한 "길이 편집"은 괜찮습니다.)


MP3 편집 프로그램 mpTrim 다운로드 받기


< http://www.mptrim.com/ >

위의 주소의 Download (다운로드) 항목에

mpTrim 2.13 (214KB)

등으로 된 링크를 클릭하면 mpTrim.zip 이라는 파일이 다운로드되고, 그 파일의 압축을 풀면

mpTrim.exe

라는 파일이 나옵니다. 이 파일을 클릭하면

MP3 편집 소프트웨어: mpTrim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MP3 파일에서, 소리 없는 부분 잘라내기


여기서는 파일 끝부분의 여백을 없애는 것을 예로 듭니다. 물론 여백이 너무 긴 경우입니다. 첫부분의 여백을 지우는 것도 같은 방법입니다.

* mpTrim 의 상단 메뉴의 Open (파일 열기) 을 클릭하여, 하드에 있는 MP3 파일을 부릅니다.

* from the end (끝에서부터)의,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는 작은 버튼을 클릭하면 00:00:00 이라는 숫자가 변동합니다. 위의 그림은, 파일 끝에서부터 3초간 잘라내기를 지정한 장면입니다. (3.00s) 가 3초간을 자른다는 뜻.

파일 첫 부분의 불필요한 공백을 자를 때에는 from the beginning (첫부분에서부터) 칸에서 조정하면 됩니다.

아주 정밀하게 잘라야 할 때는 "time" 이 아닌 "frame" 이라는 탭을 클릭하여 직접 숫자를 적어줍니다. 초단위가 아닌 프레임 단위입니다. 플러스/마이너스 1씩 증감시키면 됩니다.


* 파란 화살표가 가리키는 버튼을 누르면, 현재 지정값으로 실제 얼마나 잘라질 것인지 미리 들어볼 수 있습니다. 끝부분 몇초간의 음악만 샘플로서 나옵니다. Winamp(윈앰프)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으면 윈앰프로 음악이 나옵니다.

* Save As (새 이름으로 저장) 를 클릭하여, 다른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Save! 를 클릭하면, 아무것도 물어보지 않고 무조건 저장해 버리는데, Save! 는 위험하기에 되도록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저장하지 않고 그냥 닫을 때에는, Close (닫기) 를 선택합니다.



MP3편집뿐 아니라, MP3파일에 대한 각종 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