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June 24, 2007

BIN 파일 여는 방법 ? CUE 확장자 File 열기, 용도


".bin" 이란 확장자를 가진 커다란 파일은 대부분 CD이미지 파일입니다. CD 1장을 하나의 파일로 변환해 놓은 것입니다. CD 이미지이기에, CD 이미지 전문 편집 프로그램으로 열면 됩니다. UltraISO (울트라이소) 라는 프로그램이 가장 좋았습니다. 무료는 아니고 쉐어웨어라서 사용에 제약은 있습니다: ▶▶ iso 파일 여는 방법, ISO 파일 보기; iso Viewer(뷰어)/에디터/편집기

BIN 확장자의 파일에는, 같은 이름으로 된 ".cue" 확장자 파일이 같이 딸려 있습니다. bin 파일과 달리 cue 는 조그만 텍스트파일이고, BIN 파일에 대한 정보 파일입니다. bin 에는 들어 있지 않은, 이미지에 대한 각종 정보들을 별도로 기록해 놓은 파일입니다. 한쌍으로 되어 있기에, 가령 "foo.bin" 이라는 파일이 있다면 "foo.cue" 라는 파일도 같이 있을 것입니다. cue 파일은 메모장으로 열어볼 수 있습니다.


CD이미지가 아닌 BIN 파일 열기
위의 경우와 달리, CD이미지가 아니라, 그냥 이진파일(바이너리 파일; Bianry File)이라는 뜻에서, bin 이라는 확장자를 가지고 있는 파일도 가끔 있습니다. 크기는 작은 편입니다. 이런 파일에는 이진데이터가 들어 있기에 사람이 직접 열어서 사용할 수 있는 내용은 없습니다. 프로그램 내부에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꼭 열어야 한다면 "헥사에디터"나 "헥사뷰어"로 열면 됩니다.




tag: software
소프트웨어 Software | 유틸리티 Utility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