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June 15, 2007

니콘 D40 D40X 카메라 케이스 종류와 포함 여부; Camera Case


"카메라 케이스"라는 것은 카메라를 들고 외출할 때, 카메라를 보호하기 위해 입히는 둔탁한 가죽옷입니다. 좀 뚱딴지처럼 생긴 것입니다.

Nikon D40 또는 D40X 에는 카메라 케이스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정품이든 내수든 마찬가지입니다. (물론 "카메라 끈" 즉 "카메라 스트랩"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별도로 구입해야 하는데, 니콘 D40이나 D40X용 카메라케이스는 "세미 소프트 케이스(Semi-Soft Case) CF-DC1" 이라는 것입니다. D40X와 D40 전용 카메라 케이스입니다.

CF-DC1 은 엔화로 4,000엔 정도이지만 국내에서는 무려 5만원이나 하더군요.


그런데 카메라 케이스라는 것이 그리 좋은 것이 아닙니다. 번들렌즈나 표준렌즈가 아닌 망원렌즈 등의 대형 렌즈를 부착한 상태로 카메라 케이스를 씌울 수 없는 데다가, 촬영할 때 카메라케이스를 벗기고 입히고 하는 것이 아주 귀찮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카메라케이스를 씌운다고 해서 카메라가 제대로 보호되는 것도 아닙니다. 약간의 충격으로부터의 보호는 되겠지만, 카메라 최대의 적인 먼지나 습기, 해변의 소금기 등은 거의 막지 못합니다. 카메라 케이스에 먼지/습기/소금기 등이 이미 스며들어서 깊숙이 배어 있을 때에는 오히려 카메라에 해롭습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