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June 14, 2007

리얼비디오(리얼미디어) 파일, 유튜브에 업로드 가능; YouTube RM RealMedia file


요즘에는 좀 드물어졌지만 ".RM" 이라는 확장자의 파일이 있습니다. 리얼미디어(RealMedia) 즉 리얼비디오(RealVideo) 파일입니다. rm 파일을 유튜브에 업로드하려고 유튜브 도움말을 보니 ".WMV, .AVI, .MOV, .MPG" 이런 파일만 업로드 가능하다고 되어 있었습니다. rm 은 안된다는 이야기였습니다. 그래서 참 난처하더군요. rm 을 avi 등으로 변환하는 툴도 흔하지 않고, 변환하면 화질이 더 나빠질 것입니다.

리얼미디어도 유명한 포맷이고, 사실상 최초의 온라인 동영상 포맷인데, 유튜브에서 이렇게 푸대접을 하나 싶었습니다.

변환툴을 다운 받으려고 찾아보았는데 없어서 혹시나 하고 시험 삼아 rm 파일을 유튜브에 업로드해 보았습니다. rm 파일 업로드 자체는 잘 되었지만, 비디오를 보려고 클릭하니, 좀더 기다려 달라는 못보던 빨간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안될 것 같아서 포기했는데 잠시 후에 보니 rm 파일이 잘 업로드되었습니다. 그렇지만 화질은 원본보다 상당히 나빴습니다.

유튜브의 다른 도움말 항목에는 "Divx 같은 MPEG4 파일을 업로드했을 때의 화질이 가장 좋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유튜브는 업로드한 원본 파일을 서버에 백업해 두는 것 같았습니다. 앞으로 동영상 전송 환경이 발전하면 기존의 유튜브 동영상 화질도 자동으로 좋아질 것 같습니다.


▶▶ S.E.S 농심 새우깡 CF 동영상 SES 슈; (화질 문제 있음)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