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June 04, 2007

구글 스트리트뷰 사용법, 주소; Google Street View 삼차원 사진 Miami


구글맵에, 스트리트 뷰(Street View)라는 아주 강력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지도를 클릭하면 마치 그곳을 직접 방문한 것처럼, 거리 사진을 마우스로 돌려가며 360도의 광경을 삼차원으로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심지어 길을 따라가며 산책도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단순히 이어붙인 그런 예사로운 것이 아닙니다. 구글어스 못지 않게 신선한 충격을 주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미국 몇몇 도시 시내의 광경만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플래시 버전 9 (Adobe Flash Player v9) 이상이 브라우저에 설치되어 있어야 거리 사진이 나옵니다.

스트리트뷰 사용법


* 우선 < http://maps.google.com/ > 이 주소로 갑니다. 구글맵 주소입니다. 가입 절차나 로그인이 필요없이 누구나 직접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키보드의 Shift키를 누르며,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새창으로 뜹니다.)

* 미국 대륙 전역 지도가 아래 첫번째 그림처럼 나옵니다. 지도 맨 위의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는 "Street View" 라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 녹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처럼 "카메라 아이콘"들이 몇 개 나타나는데, 카메라 아이콘 중의 하나를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 카메라 아이콘에서 하얀 말풍선이 나옵니다. 말풍선 속의 "Zoom In (줌 인)" 을 클릭합니다. 파란 화살표가 가리키는 링크입니다.
클릭또는옆으로스크롤가능
구글 스트리트뷰


* 이제 위의 (2)번 그림처럼 상세한 지도가 나옵니다. (2)번 그림에서, 하늘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에 "사람 아이콘"이 있고, "사람 아이콘" 주위에는 파란 선들이 그어져 있습니다. 파란 선은 사람 아이콘이 다닐 수 있는 "가상의 길"입니다.

* 파란 선 위의 아무곳에나 "사람 아이콘"을 마우스로 끌어다 놓습니다. 그러면 "사람 아이콘"이 그 파란 선 위를 산책하게 됩니다.

* 사람 아이콘 머리 위에 "스트리트 뷰 화면"이 나오고, 실제 거리의 삼차원 사진이 출력됩니다. 동영상 비슷하지만 동영상은 아니고 정지 화상입니다.

* 삼차원 사진 속에도 화살표(보라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하얀 화살표)가 있습니다. 그 화살표를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사진의 방향이 삼차원으로 조정됩니다. 삼차원 그래픽 게임을 조작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네거리에서는 4방향으로 화살표가 나오고 길을 선택 가능합니다. 키보드의 상하좌우 화살표키로도 이동 가능합니다.

사진 속의 하얀 화살표를 움직이면 전후좌우 360도의 광경을 파노라마처럼 볼 수 있습니다. 계속 길을 따라가며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3차원 게임처럼 사진이 계속 이어집니다.


화면 확대, 직진/후진, 좌회전/우회전 방법


* 위의 그림에는 가려 있는데, 거리 사진창 위에 보면 Full-Screen (전체 화면)이라는 링크가 있습니다. 그 링크를 누르면 스트리트 뷰 화면이 확대됩니다. 현재 전체 화면 모드는 되지 않고 약간 넓게 늘어나더군요.

* 거리 사진창 왼쪽에 있는 눈금을 [+] 쪽으로 마우스로 이동시키면 사진이 좀더 확대(줌인)되어, 거리의 풍경을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 키보드의 상하 화살표키를 누르면, 앞뒤로 쉽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 키보드의 좌우 화살표키를 누르거나, 스트리트 뷰 화면의 좌측 상단에 있는 "방향 회전 아이콘"을 클릭하면 좌회전 우회전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먼 거리를 빨리 이동하려면, "사람 아이콘"을 다른 곳으로 끌어다 놓습니다.




한국판 스트리트뷰가 나오면 대박이 나고 구글 검색의 인기도 덩달아 높아지겠지만, 한국판이 나올 가능성은 달의 대기처럼 희박하겠지요.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