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June 10, 2007

고침단명, 베개 높이의 건강, 베게(틀린 맞춤법) 안 베고 자기 시작; Pillow Height


베개를 안 베고 잠을 잔 지 몇 달됩니다. 사실 오래 전부터 베개를 안 베고 잤었는데 불편해서 좀 베다가 다시 요즘 들어 안 베고 자기 시작했습니다. 숙면에 도움이 되고 아침에 일어나면 기분도 말끔하고 좋았습니다. 전에는 아침에 일어나서도 졸리고 하루종일 피로했습니다. 베개를 베고 자면 목 부분의 근육이 취침 내내 긴장하기에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베개가 없으면 몸 전체의 근육이 충분히 이완되는 것 같더군요.

베개를 베고 자면 깊은 잠을 자지 못해서 자다가 깨는 일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안 베고 자니 누가 업어 가도 모를 정도로 푹 자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수면 시간을 1시간쯤 줄여도 피로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고침단명(高枕短命)이라는 말이 베개를 높이 베면 수명이 단축된다는 뜻입니다. 신선들은 종이 한 장을 베고 잔다고 해서, 제가 수건 한 장을 베고 자 본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수건이 자꾸 밀려나서 아예 안 베고 자기 시작했습니다.

베개를 안 베고 자는 것도 안 좋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저에게는 해당되지 않았습니다. 물론 베개를 안 베면, 얼굴이 붓거나 혈압이 높아질 수도 있습니다. 머리에 혈액이 쏠리기 때문입니다. 고혈압이나 뇌혈관 질환이 있으신 분에게는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수건이나 옷을 김밥처럼 말아서, 뒤통수가 아닌 목뒤에 대고 자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편하기는 한데, 역시 자꾸 밀려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