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July 17, 2007

AF와 AF-S의 차이, 니콘 자동초점 AF렌즈 차이점; Nikon Lens


니콘의 AF렌즈나 AF-S렌즈나 둘다 같은 자동초점렌즈입니다. 차이점이 있는데 AF렌즈는 카메라 바디(본체)의 모터로 초점을 맞춥니다. 반면 AF-S렌즈는 렌즈 자체에 모터가 들어 있어서 더 빠르고 조용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니콘 저가형 DSLR인 D40, D40X에는 바디에 모터가 없습니다. 그래서 AF-S렌즈를 장착해야만 자동초점이 됩니다.

바디에 모터가 있는 고급 모델에 AF-S렌즈를 붙이면 렌즈 쪽의 모터를 사용합니다. 바디의 모터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AF렌즈는 구조가 단순하기에 고장날 확률이 적지만, AF-S렌즈는 모터가 들어 있는 복잡한 구조라서 내구성이 약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니콘의 오래된 렌즈들은 AF렌즈이고, 최신형 렌즈들은 대부분 AF-S렌즈입니다. 이론적으로는 AF-S렌즈가 좋지만, 실제 사용에서는 일장일단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