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July 15, 2007

D80, D40X 차이; 니콘(Nikon) DLSR 차이점


D40X 보다 D80 이 더 고급형입니다. 그렇지만 D40X 가 더 최신형이기에 화질이 약간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D80과 D40X 는 같은 천만화소입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D40X의 본체에는 자동초점모터가 내장되어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렌즈 자체에 모터가 내장된 AF-S 렌즈를 사용해야만 자동초점이 됩니다. 일반 AF렌즈를 달면 수동초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 D80에는 디카 본체에 모터가 내장되어 있기에, 어떤 AF렌즈/AF-S렌즈를 사용하더라도 자동초점이 됩니다. (물론 MF렌즈 즉 수동초점 렌즈는 항상 수동초점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D80의 파인더에는 자동초점 측거점이 11개나 있습니다. D40X는 3개뿐.

전문가용으로는 D80 이 추천됩니다. D80의 가격은 D40X보다 상당히 비쌉니다. 그런데 화질을 우선시한다면 D40X가 좋다고 여겨집니다.


D40의 바디에, D80의 CCD를 결합한 것이 D40X입니다. 그래서 D80과 D40X는 내부적으로는 비슷한 디카입니다. 제가 둘 중에서 고민하다가 결국 D40X를 샀는데 잘 샀다는 느낌입니다. 사실 D80도 최고급형은 아닙니다.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