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August 09, 2007

디지털 온도계, 중국산 카멜레온 건전지 누액 나옴; Camelion


일본 '드레텍'이라는 회사에서 제조한 "디지털 온도계+습도계"는 AA형 건전지 1개로 작동하는데, 기본적으로 Camelion 이라는 정체불명의 배터리가 들어 있습니다. 제조국 표시도 없는 전지인데, 제가 알아본 바에 의하면 이 상표는 독일 회사 상표이고 실제로는 중국산이었습니다.

카멜레온이라는 동물은 Chameleon 이라고 영어로 표기하지만, Camelion 이것은 독일어 사전에도 없는 말 같고, 독일어로는 카멜레온을 Chamäleons 라고 하는데, 아무튼 상표명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어제 보니 드레텍 온습도계의 중국산 카멜리온 전지에서 누액이 흘러 나와 있었습니다. 싸구려 전지라서 예상은 했었지만 이렇게 빨리 나올 줄은 몰랐습니다. 다행히 온도계의 전지 접점에 액이 묻지는 않았습니다. 듀라셀 건전지로 급히 교체해 주었습니다. 계속 중국산 건전지를 온도계에 넣어두었다면 누액 때문에 온도계 전체가 못쓰게 되었을 것입니다.

물론 에너자이저 같은 비교적 고급 건전지도 2년쯤 지나니 액이 흘러나오긴 했습니다. 중국산은 구입한 지, 한 달만에 누액이 발생해서 놀라웠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건전지에서 흘러나오는 액체는 인체에 유해하고, 특히 눈에 들어가면 위험하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온습도계 실물 사진: ▶▶ 디지털 온습도계 [온도계, 습도계] 구입 사진; Digital Thermometer Hygrometer

▶▶ 에너자이저 건전지 누액 [전해액] 흘러나옴; Energizer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