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August 12, 2007

unsigned char, char 차이; C언어 8비트 변수형 차이점


C언어에서, "unsigned char" 나, "char" 는 모두 8bit 즉 1바이트의 정보를 기록할 수 있는 자료형입니다. 표현 가능 범위를 숫자로 나타내면 다음과 같습니다.

char 의 최소값: -128
char 의 최대값: 127

unsigned char 의 최소값: 0
unsigned char 의 최대값: 255 (0xff)

그런데 이것은 주로 숫자가 아닌 문자를 저장할 때 사용하는 자료형입니다. 영문 아스키 문자 1개는 char형 1개에 저장하고, 한글이나 일본어 중국어 같은 문자 1개는 "unsigned char"형 2개에 나누어서 저장합니다.

char형 배열에 한글 문자/문자열을 대입했을 때 에러가 난다면, unsigned char 로 변경해 보면 해결이 될 것입니다.



참고: ▶▶ C언어] 정수 실수 종류(자료형;데이터형), 최소값 최대값; char int float, Data Type Ranges




tag: cpp
C언어 | C/C++ (Visual C++)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