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August 11, 2007

삼각대와 헤드 사진; 볼헤드란? Ball Head


기념사진 촬영용으로 팔리는 1~3만원짜리 삼각대는 "헤드일체형"이고, 좀더 전문적인 삼각대는 "헤드분리형"입니다. 헤드분리형 삼각대란, "삼각대 다리" + "헤드" 2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삼각대 다리"는 말 그대로 다리 3개입니다. 이 다리에 직접 카메라를 장착하는 것이 아니라, "헤드"라는 것을 붙인 후 그 헤드 위에 카메라를 붙입니다. 카메라의 각도를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이 헤드에 붙어 있습니다.

헤드도 "3-way헤드"와 "볼헤드" 등 종류가 있는데, 요즘에 쓰이는 것은 주로 "볼헤드"입니다. 아래 사진에 보면, 중간의 은빛 원반 위쪽이 볼헤드입니다. 은빛 원판과 그 이하는 삼각대 다리입니다. 볼헤드에 보면 검은 공 또는 둥근 베어링 같은 것이 끼워져 있습니다. 이 볼 덕분에, 360도 모든 각도로 자유롭게 움직이며 편리하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삼각대, 볼헤드

볼헤드를 장착한 삼각대 사진

삼각대는 헤드분리형을 사는 것이 좋습니다. 헤드일체형을 사면 만약 헤드가 손상되었을 때 삼각대 전체를 버려야 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헤드를 사용해 볼 기회도 사라집니다.

가장 일반적인 삼각대 (기념사진용 삼각대는 아니고 작품사진을 위한 삼각대임) : ▶▶ 190XProB 맨프로토 삼각대 구입 사진, 사용기; Manfrotto 190


가장 일반적인 볼헤드: ▶▶ 맨프로토 486RC2 볼헤드 사용기, 사진; Manfrotto 486RC2 Ball Head Review


☞ 삼각대 | 볼헤드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