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August 11, 2007

4DOS 무료로 전환, 16비트 MS-DOS용 포도스 사도스


원래 쉐어웨어였던 4DOS 가 프리웨어가 된 것은 몇 년 전이지만, 지금에서야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최신 버전 4NT를 다운받으려고 "JP Software" 사이트에 갔는데, 아직도 4DOS 다운로드 링크가 있어서 기억이 났습니다. 추억 속의 소프트웨어입니다.

4DOS 는 윈도우XP나 비스타에서는 사용이 힘들고, 순수한 16비트 도스에서만 실행이 잘 됩니다. 윈도우XP나 비스타에서는 32bit인 4NT가 좋습니다.

4DOS를 "포도스"라고 발음하지만 "사도스"라고 읽는 분도 있더군요. 어쨌든 이것은 MS-DOS의 COMMAND.COM 이라는 "명령어 처리기" 파일을 대체하는 것입니다. COMMAND.COM 파일의 기능이 너무 허접하기에, 4DOS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 도스박스 | DOSBox 안에서 4DOS 를 실행해 보니 잘 실행되었습니다.

4DOS 7.50 다운로드 주소:
< Older Unsupported (Free) Products >
위의 주소 맨 아래에 내려받기 링크가 있습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