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September 25, 2007

오일러의 등식 (오일러의 공식) 입력, 매스매티카 Mathematica Euler's Identity


"오일러의 등식(Euler's Identity)"이란 다음과 같은 공식입니다. 가장 아름다운 수학 공식이라고도 불립니다. "박사가 사랑한 수식"이라는 일본 영화에도 나왔습니다. 아름답다기보다는 신기한 공식입니다. 간단한 수식 속에, 수학에서 가장 중요한 상수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하고 널리 알려진 상수인 파이(원주율)와, 다음으로 중요한 상수인 '자연로그의 밑' e 와, 허수단위인 i 가 한데 엉켜 있습니다. 서로 아무 상관이 없을 것 같은데도 -1이라는 정수를 만들어 냅니다.

아래 그림에서 (3)번, (4)번이 오일러의 등식입니다.
오일러의 등식

참고: ▶▶ 수식입력기] 분수,루트 기호 입력 방법, 워드 Word 엑셀 Excel; MS Equation Input Fraction


E^(I * Pi) + 1


위의 수식을 매스매티카에 입력하고 Shift+Enter키를 누르면, 답인 0 (제로) 가 출력됩니다.

매스매티카에서, 기본적인 내장 상수는 모두 대문자로 시작합니다. 캐럿(^)은 제곱 기호입니다.

곱하기 부호인 별표는 공백(스페이스;" ")문자로 대체해도 됩니다.


위의 경우는 "오일러의 등식"인데, "오일러의 공식"이라고 부르는 것은, 파이가 다른 값일 때 공식입니다:
오일러의 공식: ▶▶ 오일러의 공식, MS워드, 매스매티카 입력; Mathematica, Euler's Formula




tag: mathematica
매스매티카 Mathematica | 수학 Math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