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September 09, 2007

곱하기 부호와 나누기 부호, 컴에서 곱셈 나눗셈; Multiply Sign


컴퓨터 자판에서 곱하기 부호는 별표(*) 입니다. 또는 "백설표"라고도 부르는 부호입니다. "X" 이런 부호로는 곱하기가 절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나누기 부호"는, 슬래쉬(/) 입니다. 즉 빗금 문자로 나누기를 합니다.

또한 컴퓨터에서는 분수를 표현할 때 슬래시(/) 기호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1/4 이것은 "4분의 1"을 의미합니다. "4분의 1"과, "1 나누기 4" 는 서로 같은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한편, 산수책에 나오는 곱하기 기호는 X (알파벳 엑스) 로 입력해도 되지만, "×" 이런 진짜 "곱하기 문자"로 입력해도 좋습니다.

산수책에 나오는 나누기 부호는 "÷" 이것입니다.


참고: ▶▶ 엑셀] 곱하기/나누기(곱셈/나눗셈) 방법, 윈도우 계산기와 엑셀(Excel)에서 사칙연산, Multiply / Divide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