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September 20, 2007

Nikkor란? Nikon과 Nikkor의 차이점은? 니콘, 니코르 렌즈 차이, 의미


니콘 Nikon 에서 생산되는 렌즈에는 모두 "Nikkor"라는 브랜드명이 붙어 있습니다. 죽 "니콘 렌즈"를 "Nikkor(니코르, 니콜) 렌즈"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옛날에는 니콘에서 만드는 렌즈 중에서 최고급 렌즈에만 Nikkor 라는 브랜드가 붙었고, 저가형 렌즈는 그냥 "Nikon Lens"라고 했지만, 지금은 모든 니콘 렌즈에 Nikkor 가 붙어 있습니다. 그래서 별 의미는 없어졌습니다.

일본식 발음으로는 Nikkor 를 "닛코루(ニッコール)"라고 하는데, 국내에서는 "니콜"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았고 "니코르"라고도 합니다. "니코르"가 더 정확한 발음일 것입니다.

Nikkor 의 어원은, 日本光学(Nippon Kogaku)의 준말인, 日光(Nikko)에서 유래된 것입니다.

참고로, Nikon 이라는 회사의 원래 이름이 "일본광학공업 / 日本光學工業(Nippon Kogaku Kougyou)"입니다.

따라서 Nikkor 렌즈는 Nikon 에서 제조된 렌즈가 맞고 짝퉁이나 유사품이 아닙니다.


니콘 렌즈 이름에는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식으로 Nikkor 가 들어가 있습니다.

AF-S DX Zoom Nikkor ED 18-70mm F3.5-4.5G

Ai AF Nikkor 50mm F1.4D

AF-S VR Zoom Nikkor ED 24-120mm F3.5-5.6G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