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October 24, 2007

똑딱이란? 똑딱이 카메라의 장점 단점, 뜻, 의미; Compact Camera


"똑딱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디카는 핸드백 등에 넣고 간편히 휴대하다가 언제 어디서나 쉽게 꺼내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납작하고 작은 카메라를 의미합니다. DSLR의 반댓말입니다.

아래 사진 맨 아래쪽에 있는 은빛 카메라(캐논 익서스 시리즈)가 "똑딱이"라고 불리는 카메라의 일종입니다. 똑딱이는 가격도 싸고(20만원에서 40만원 정도), 사진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어도 사진을 자동으로 잘 찍을 수 있게 배려되어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러나 똑딱이로는 사진을 아무리 잘 찍어도 화질이 그리 좋지 않습니다. 조그만 사이즈로 인화하는 정도라면 괜찮지만 조금만 크게 확대하면 화질이 떨어지고 사진의 박력도 없습니다. 그래서 작품 사진을 똑딱이로 찍는 경우는 없습니다.

반대로, 크고 시커먼 카메라들은 DSLR입니다. DSLR은 렌즈를 분리하여 다른 렌즈로 교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크고 무거워서 휴대가 쉽지 않고 가격도 비싸다는(최저 60만원 정도에서 수백만원까지) 단점이 있습니다. 다만 화질은 최상입니다.

클릭하면확대
똑딱이

위의 사진에서 우측 상단의 사진은 렌즈를 분리한 DSLR입니다. 렌즈가 없기에 이 상태로는 사진이 찍히지 않습니다.


▶▶ DSLR이란? SLR 뜻 의미, DSLR 카메라의 장단점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