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October 12, 2007

양갱(단팥묵) 과자, 고시히카리 쌀도 만드는 카메라 회사 니콘; Nikon Youkan


양갱(羊羹; ようかん; 요깡; 단팥묵)이라는 단 과자가 있습니다. "화과자" 즉 일본 전통 과자입니다. 그런데 엽기적이게도 니콘 양갱이라는 것이 있더군요. 니콘(Nikon)은 90년 전통의 카메라와 렌즈 제조 회사입니다. 카메라 회사에서 과자도 만든다? 처음에는 혹시 니콘이 캐논에 밀려 너무 장사가 안되서, 카메라 때려치우고 과자 업종으로 전환하려는 것인가 하고도 걱정해 보았습니다.

그러나 니콘 구내매점에서 니콘 종업원들을 대상으로 파는 것이라고 합니다. 일본 위키백과에 니콘 양갱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 일본 위키백과사전: 니콘 양갱(ニコンようかん) >


"니콘 와인"도 있고, "니콘 전병 과자(煎餅;센베이)", 심지어 "니콘 고시히카리(쌀)"도 있다고 합니다.

일본의 니콘 매니아(오타쿠)들은 "니콘 식료품"들을 구입해서 먹더군요. 신제품 카메라를 구입하는 느낌으로 니콘 양갱을 사서 먹는 식이었습니다.

니콘 종업원이 아닌 일반인도 구입할 수는 있었습니다. 니콘 양갱을 파는 곳과 사진은 다음 주소입니다:
< 니콘 이미징 숍: 니콘 양갱 > (#2024-04-15 현재 폐쇄)
1890엔이니까 한국돈으로 2만원 정도. 양갱 이외의 과자는 팔고 있지 않았습니다.

니콘 와인과 니콘 쌀은 어디서 파는지 모르겠습니다. 니콘 쌀을 씹으면 셔터 소리가 철컥하고 난다는 풍문도...


위의 주소 링크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아래 주소의 구글 이미지 검색에 니콘양갱 사진이 있습니다. "구글 양갱"도 나왔으면 좋겠군요.
< 구글에서, 니콘 양갱 과자 사진 보기 >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