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October 17, 2007

수중카메라 니코노스 출시 연도; NIKONOS 니콘(Nikon) 잠수용 카메라 모델


니코노스(NIKONOS)는 니콘(Nikon)에서 만들었던 잠수용 수중카메라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니콘에서 더 이상 니코노스 같은 특수카메라를 만들지 않더군요. 캐논과의 경쟁에 밀리다 보니 그런 돈 안되는 카메라 사업은 접은 것 같습니다. 사실 캐논은 돈 되는 사업만 하는 곳이죠. 이제 니코노스는 중고품으로만 구할 수 있습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같은 잡지에 보면, 스쿠버들이 바닷속에서 니코노스를 사용하여 사진을 찍는 장면이 많이 있더군요. 잠수용 수중카메라는 니코노스가 거의 유일할 것입니다. 일반 카메라에 방수 케이스를 붙여서 사용할 수도 있지만, 전문적인 수중 카메라보다는 못하겠지요.

니코노스는 잠수용으로 제작되었지만 육상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소나기나 모랫바람 속에서도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디카는 아니고 모두 35mm 필카입니다. 모델별로 발표된 년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 NIKONOS RS : 1992년 출시
이것은 레인지파인더 형식의 카메라가 아니라, 세계 최초의 수중SLR입니다. 수심 100미터까지 방수가 됩니다. 자동초점 기능도 있습니다. 모양은 좀 투박합니다.

* NIKONOS-V : 1983년 출시
50미터 방수가 됩니다. 디자인이 가장 멋지고 수중카메라답게 생긴 모델입니다. 아래 카메라들도 마찬가지로 50m 방수입니다.

* NIKONOS IV-A : 1980년 출시
조리개 우선 자동노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NIKONOS-III : 1975년 출시

* NIKONOS II : 1968년 출시

* NIKONOS (Calypso / Nikkor) : 1963년 출시
니콘 최초의 수중카메라


모든 니코노스의 실물 사진은 아래 주소에 있습니다:
< 니코노스 실물 사진 보기 >
2022-07-30 업데이트: 니콘 사이트의 링크가 깨져서,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대체했습니다.


▶▶ 니콘 방수 카메라, 생활 방수 방진; 수중 카메라 니코노스 NIKONOS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