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October 08, 2007

니콘 방수 카메라, 생활 방수 방진; 수중 카메라 니코노스 NIKONOS


니콘에는 현재 방수 카메라가 없습니다. DSLR과 SLR은 물론이고, 컴팩트카메라(똑딱이)인 쿨픽스에도 없습니다.

니콘 최고급 기종의 SLR / DSLR에는 버튼과 틈새에 방적(빗방울로부터 보호) 방진(먼지로부터 보호) 처리를 하기는 합니다. 비를 맞거나 먼지가 많은 곳에서 사용해도 고장이 생기지 않을 정도입니다. 그러나 방수 기능이라고 부를 정도는 아닙니다. "생활 방수"가 된다는 의미는 목욕탕이나 풀장의 물속에 담가도 된다는 뜻인데, 니콘 카메라 중에서는 그 정도 방수 기능을 가진 것은 없습니다.

니콘 카메라(DSLR) 바디가 방수가 된다고 해도, 니콘 렌즈 중에 방수가 되는 렌즈가 없기에 큰 의미가 없습니다. (물론 고급 렌즈에는 방적 처리가 살짝 되어 있습니다.)

다만 니콘에는 "니코노스 NIKONOS" 라는 본격적인 잠수용 수중 카메라가 있습니다. 디카는 아니고 35미리 필카입니다. 전문적인 스쿠버들이 깊은 바다 속으로 잠수를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수중 SLR필카인 "Nikonos RS"를 끝으로, 니코노스는 지금은 완전히 단종이 되어 생산되지 않습니다. 중고품으로는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니코노스는 수륙양용이기에 육상에서도 "전천후"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빗속에서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Nikon의 "니코노스" 사진 보기: < 니코노스 사진과 정보 보기 >


▶▶ 수중카메라 니코노스 출시 연도; NIKONOS 니콘(Nikon) 잠수용 카메라 모델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