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November 30, 2007

니콘 병행수입 AS 가능 여부; Nikon 카메라 애프터서비스?


Q: 니콘 병행수입품 디카를 구입하면 국내에서 AS가 되나요?
A: 병행수입 카메라는, 정품 즉 정식 수입품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정식 수입업체로 지정된 곳이 아닌 업체에서 비공식적으로 수입한 것을 병행수입품이라고 합니다.

원래 정식 수입 업체가 여러 군데일 경우, 병행 수입이라고 하지만, 니콘은 정식 수입업체가 "니콘코리아" 한 군데밖에 없기 때문에 병행은 곧 비정품을 의미하게 됩니다.

니콘은 현재 정식 수입품이 아닌 디카에 대해서는 AS를 전혀 해주지 않고 있습니다. 심지어 돈을 줘도 절대 해주지 않습니다. 아주 엄격합니다. "니콘코리아 정품 또는 니콘이미징코리아 정품"이라고 된 카메라만 AS를 해줍니다.

정품은 한국 정부에 세금을 내고, 전자파 검사 등의 모든 절차를 밟은 것입니다. 비정품은 그렇지 않기 때문에 니콘에서 AS를 해주지 않습니다. 다만 캐논은 돈을 주면 AS를 해줍니다. 캐논은 좀 융통성이 있더군요.

비정품이나 병행수입품 AS를 받으려면 일본에 보내야 합니다. 비정품 니콘 카메라는 원래 일본인에게 판매하는 일본 내수품이기 때문입니다.


일본에 관광을 가서 일본 니콘 AS센터에 카메라를 맡겨서 수리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한국에서, 일반 카메라 수리점에 부탁을 하면 그 수리점에서 카메라를 일본에 보내서 수리를 해올 수도 있습니다.

다만 비정품이나 병행수입품이라고 해도 렌즈나 플래시 등은 국내 니콘코리아AS센터에서 유료로 수리가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그 안에 "월드 워런티(Worldwide Warranty)"라는 카드가 들어 있으면 될 것입니다. Worldwide Warranty 는 전세계의 니콘AS센터에서 동일하게 AS를 받을 수 있다는 보증서입니다.


여담이지만 니콘 카메라는 굉장히 신뢰성이 높기에 고장이 그리 잘 나지는 않습니다. 다만 DSLR은 센서(CCD/CMOS)에 먼지가 붙으면 AS센터에 가서 청소를 받아야 합니다. 비정품/병행수입품은 센서 청소도 안 해주기에, 자신이 직접 센서 청소 도구를 구입하여 청소하는 수밖에는 없습니다. 물론 렌즈 교환을 거의 하지 않는다면 센서에 먼지가 붙지 않습니다.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