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November 21, 2007

D40 D40X 문제점과 제약 사항? 니콘 Nikon DSLR


니콘Nikon의 D40이나 D40X의 가장 큰 문제점은, 카메라 바디 속에 자동초점 모터가 내장되어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렌즈 속에 모터가 내장되어 있는 AF-S 렌즈를 사용해야만 자동초점이 된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냥 "AF" 렌즈는 D40, D40X에서 자동초점이 안됩니다.

D40(닉네임: '사공이')이 먼저 출시되었을 때 이 문제 때문에 실패작이라는 혹평이 아주 많았습니다. 그러나 D40은 가격대 성능비가 아주 높은 카메라라서 결국 베스트셀러가 되었습니다. 하이엔드 똑딱이(컴팩트 카메라) 가격인 데다가, 화질도 아주 좋기 때문입니다. 그 성공에 힘입어 고화소 버전인 D40X까지 출시되었습니다.

D40, D40X는 저가형 DSLR이라서 고급형에 비해 크고 작은 제약 사항들이 있습니다.

측거점이 3개밖에 없어서 초점 맞출 때 불리하고, 파인더가 좁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CPU가 내장되어 있지 않은 구형 렌즈를 사용하면 노출계가 작동하지 않아서 수동 노출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래된 중고 렌즈를 장착할 때 문제가 있습니다. 물론 D40 D40X는 초보자용이기에, 오래된 렌즈를 장착하는 유저도 드물 것입니다.

카메라 바디 크기가 상당히 작아서 뽀대(멋)가 나지 않는다는 단점도 있는데, 이것은 손이 작은 여성 유저들에게는 오히려 장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저가형 카메라들은 바디 자체가 튼튼하지 않다는 공통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전문가용 최고급 DSLR은 주물을 이용하여 뼈대를 제작하는데, 저가형은 그냥 플라스틱으로 대충 만듭니다. 그래서 충격에 약하고 또한 방진 방습 기능도 없어서 먼지나 빗방울에 취약합니다.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